본문 바로가기
염데렐라의코인이야기

코인 마진거래 펀딩비에대해이해하기

by 염데렐라 2021. 4. 27.
반응형

코인 마진거래를 하면 펀딩비라는게 존재하는데

지인에게 설명해도 왜 그러냐고 이해하기 힘들어하더라고요.

그래서 정확하게 설명하기 위해 글을써봅니다.

 

 

바이비트에선 이런 식으로 계산한다

네요?? 먼가 어려운 느낌까지 드는 건 착각일까요

그래서 제가 간단하게 이해한 건 포지션 롱과숏이 둘중에 더오픈된쪽에서 덜오픈된 쪽으로

돈을 준다 퍼센티지만큼 돈을 준다 이렇게 이해하고 있습니다.

 

바이낸스와바이비트 하루세번 8시간마다 펀딩 비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저는그래서 제가 사용하는데만 이해하고 잇었는데

사이트마다 펀딩비시간이 다른 곳이 있더라고요? 그래서 그거 때문에 모든시장에 영향준다는걸 이제깨달았습니다

5개월차인데말이죠..

 

비트맥스의경우펀딩은 04:00 (UTC), 12:00 (UTC) 그리고 20:00 (UTC)와 같이 8시간마다 발생합니다. 해당 시간에 포지션을 보유한 경우에만 지불하거나 지급을 받게 됩니다. 만약, 그 이전에 포지션을 종료하신 경우 이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7시간50분후에 !!  롱이 숏에게펀딩비를 줍니다.

2시간50분후에!! 흔하지않는 마이너스로 숏이 롱에게 펀비를주네요 

 

제가생각하는펀딩비의 존재이유: 맨 밑에서롱잡고버티기를 한다면 사람들이 심리상올라가는걸 더좋아한다고생각합니다

지금까지 비트코인가격이 올르는거보면 느껴지죠. 그래서 시장이움직임을위해서 저런식으로 버티는사람들을방지하고

시장을움직이게 하는사람들에게 보상을준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웬만하면 숏들이 펀딩비를 받는데 그래서 1배숏이란걸해서 돈많은사람들은 펀딩비많으로도

엄청난수익을 내고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