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각종정보와후기

계란의크기와 계란종류 알아보자

by 염데렐라 2021. 8. 10.
반응형

시중 마트에 가보면 흰색 계란보단 갈색 계란이 더 많은데

그래 서가 끔 흰색 계란 나오는 거 보면

신기하 다했는데 지금은 찾기 힘들다 보니 맛도 더 있다는 소문도 있습니다.

 

갈색계란: 깃털이갈색또는검정색계통의품종이 갈색계란을 생산합니다.

흰색계란:깃털의색이 흰색이 레그혼증은 흰색계란을 생산합니다.

품종에따라 계란색깔이 정해지네요.!!

 

흰색 계란이 더 좋은데 외면받은 이유는

판매상 과소비자에 흰색에 이물질이 묻으면

쉽게 지워지지 않아 황색 계란을 선호하게 되었다네요.

유정란: 유정란은 암탉과 수탉의 교배로 인해 나 온계란

무정란:닭은 수탁의 교배 없이 암탉 이혼자 산란을 합니다.

 

계란을먹다보면 크기가 정말천차만별인데 가끔대란이네 왕란이네

하자나요 그래서 먼 차이 지하는 중에 알아보았습니다.

소란 44g 미만 중란 52g 대란 60g 특란65g 왕란68g이상입니다

작은계란은 왕란한게보다 적을떄도있어 계란갯수가

많아졌던 경험 있네요.

계란은 완전 제품으로 

단백질도 풍부하고 다이어트에도 도움돼서

다이어트할 때도 많이 찾고  삶아먹어도 되고 프라이해도 간편해서

자주 먹게 되네요. 맛은 당연 으뜸!!

반응형